top of page

어떤 증상을 느끼십니까?

1위 : 어깨결림        2위 : 피로         3위 : 몸의 무거움/권태감

갱년기를 깨달은 증상

갱년기의 불쾌 증상으로서 많은 분들이 느끼는 것은 쉽게 피로함과 어깨 결림, 요통. 모두 자주 있는 증상이지만,"갱년기가 되면 심해진다"란 말을 듣습니다. 또 땀을 쉽게 흘리고, 얼굴이나 몸이 달아오름, 피가 쏠리거나 나만 추웠다 더웠다 하고, 허리나 손발의 냉기 등도 갱년기의 전형적인 증상입니다. 이렇게 보면 여러 증상이 일어나는 것 같군요.

갱년기를 깨달은 증상

여러분 갱년기를 잘 지나가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시나요. 앙케이트에는 건강식품이나 서플리먼트를 먹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나타납니다.

 

하지만 어떤 상품이 갱년기에 좋은 것인지, 알기 어려운 것도 있습니다. 약국에서는 "갱년기 장애를 고치는 약"도 팔고 있지만, 아직 모르는 사람도 많습니다.

 

자기 스스로 시작하는 갱년기 케어로 시판의 약에 대해서도 알아두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의 마음가짐으로서 운동에 도전하는 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스트레칭이나 지압으로 몸을 푸는 것은 마음의 휴식에도 연결됩니다. 평소 쇼핑에, 좀 멀리 돌아서 걷는 것도 기분 전환이 되고, 몸이 따뜻해져서 좋습니다.

 

 

또한 식사를 연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갱년기에 좋다고 하는 콩과 몸을 데워주는 생강, 참기름, 부족하기 쉬운 칼슘을 풍부하게 포함한 작은 물고기나 녹황색 야채 등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bottom of page